반응형
엔비디아와 GPT의 관계는?

현재 글로벌 테크 이슈에서 엔비디아와 GPT가 주목 받고 있어요.

엔비디아는 그래픽 칩을 공급해 돈을 벌고 있는데, mvd GPU는 인공지능 개발에 필수적인 장비라고 해요.

이에 따라 엔비디아를 '인공지능 시대의 청바지 회사'라 불러요.

청바지는 금광에서 수익을 창출하는데 필요한 필수 장비이기 때문입니다.

인공지능 시대 도래에 따른 엔비디아 주식 폭등의 이유는?

인공지능 시대 도래로 인한 AI 학습을 위해 그래픽 카드 수요가 늘면서 엔비디아 주식이 상승했어요.

그래픽 카드 가격 역시 비싸서 1개에 5천만원 이상의 값이 지정되어 이를 만드는 회사인 엔비디아의 실적 역시 좋아졌어요.

4분기 실적 발표 후 하루 만에 무려 300조원 이상의 시가총액을 올리며, 삼성전자에 미치는 유력한 경쟁자가 될 전망이에요.

또한, AI 장비 수요 상승에 따라 엔비디아와 경쟁사인 시스코가 투자 가치로 떠올랐으며,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로서도 양질의 실적을 내고 있어요.

현재 엔비디아 주식은 여전히 강세이나, 이미 많은 투자자들이 그에 뒤따라 손해를 볼 수도 있다는 의견이 있어요.

엔비디아와 시스코 중 경쟁에서 승자는?

20년 전 그 이후로 시스코의 주가는 폭락하며 최고점을 찾지 못하고 있어요.

반면, 엔비디아는 주가와 순익 사이 비율인 per가 시스코에 비해 낮지만 꾸준한 영업 이익을 내고 있어요.

엔비디아는 꾸준한 실적을 이어가며 경쟁자가 나오기 전까지는 이러한 상황이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이 전망돼요.

하나의 제품과 서비스에 집중하는 나름의 전략이 있는 엔비디아는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에서 엔비디아 제품 수요가 높아지면서 TSMC 생산라인에서 생산 자체가 어려워지는 상황도 나타나고 있지만, 이는 오히려 수요가 많아져서 발생한 부품 공급망 적재현상으로 분석됩니다.

하지만 미래에 경쟁자가 나온다면 엔비디아의 상황도 달라질 수 있어서, 현재는 경쟁 승자를 알 수 없는 상황이에요.

비디아와 경쟁하는 기업들 중 SK가 유망한 이유는?

엔비디아를 제치기 위해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제작에 나서는 추세예요.

또한 구글은 이미 자체 제작을 진행 중이며, AMD와 인텔 역시 경쟁을 준비 중이나 경쟁 제품이 채택될지 미지수입니다.

SK가 엔비디아의 하이밴드 메모리(HBM)를 생산하는데 성공하며, 주가가 상승했죠.

이에 비해 삼성전자는 늦게 개발되고 출시되었으며, 하이닉스는 어떻게 팔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메모리 종주국인 우리나라는 엔비디아와 경쟁을 준비하는 기업들에 유망시되고 있습니다

HBM 3E 대량 양산 소식에 따른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 하락의 이유는?

마이크론 HBM 3E 대량 양산 소식이 나오면서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주가가 하락한 상황이에요.

다른 회사들 제품 사용 비율이 낮아져, 마이크론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에요.

삼성전자는 인공지능 칩에서도 밀리면서, 다양한 생산설비를 보유함으로써, 다른 기업과 협력하여 극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네이 반도체 전쟁은 국가 대항전의 성격이 강하므로, 우리 기업들 모두 잘하는 것을 바라는 박대기 기자의 의견이에요.

삼성전자의 생산력과 AGI 연구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삼성전자는 하이닉스와의 제휴로 메모리 위탁 생산이 가능한 '턴키' 방식으로 일괄 수주를 하고 있어요.

또한, 직접 AGI 랩도 만들어 일반 인공지능 연구에 진출하고 있어요.

메모리 1등, 폰드리는 2등이며, 전/후공정 또한 다 할 수 있는 회사인 만큼, 생산력이 뛰어나요.

하지만 이를 위해 엔비디아의 독점적 시장 심도를 깨뜨리는 전력투구가 필요하고, 이 과정에서 엔비디아를 대체하는 문제가 있어, 대체하기 위해서도 많은 문제를 철저히 해결해나가야할 거예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