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존경의 단계에 이르기까지 고객과의 절대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

그것이야말로 진짜 비즈니스다."

-. 이나모리 가즈오(교세라 그룹 창업자)]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수많은 답들이 있겠지만 그중에 하나로 반드시 나오게 되는 것은

사람과의 관계이다.


우리는 수많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며, 기쁨을 느끼기도 한다.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추악하기도 하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기도 하다. 


비즈니스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도 고객과의 관계이다.

신뢰라고도 할 수 있으며, 나는 당신을 믿습니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상태일 것이다.


우리가 살아감에 있어서 가족들간에도 절대적으로 믿는 다는 말을 하기에는 힘들 것인데, 고객과의 절대적인 관계를 맺을 정도로 뛰어난 고객관리를 한 교세라의 창업자는 정말 대단한 분이 아닐 수 없다.


사소한 약속부터 시작하여서 약속을 잘지키다 보면 신뢰가 조금씩 쌓이고,

관계를 개선시킬 수 있다. 

단, 여기서 주의할 것은 신뢰는 한번에 무너질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지키지 못할 약속은 애초에 하지 않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시간약속은 사람들이 자주 어기는 것 중에 하나인데,

시간약속만 잘 지켜도 상대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


오늘부터라도 사소한 약속도 잘 지키도록 노력해야겠다.


방문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방문해 주신 여러분 모두 좋은 일만 있으세요~!

Thanks for your visit~!

I'll keep my finger crossed for you~!!



2019/01/19 - [감사할만한 좋은 글귀 및 명언] - 오늘의 명언 20190119


반응형

'감사할만한 좋은 글귀 및 명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명언 20190122  (0) 2019.01.22
오늘의 명언 20190121  (0) 2019.01.21
오늘의 명언 20190119  (0) 2019.01.19
나 자신의 사유의 공식을 돌아보자  (0) 2019.01.19
오늘의 명언 20190118  (0) 2019.01.1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