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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구나.'
만약 내가 처음부터 제품을 팔기에 급급했다면 어땠을까?
상대의 마음의 빗장은 열리지 않았을 것이며 사업 기회도 얻지 못했을 것이다.
그래서 지금도 우리 직원들에게 제품을 팔려고 하지 말고
항상 상대의 마음을 얻으라고 이야기한다.
제품 품질, 저렴한 가격, 좋은 제품을 최적의 가격으로
만드는 것은 너무 당연하다.
이것은 기본의 기본이다.
영업의 첫 관문은 상대방의 마음의 문을 여는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먼저 열어야 제품 이야기도 할 수 있는 것이다.
- 왜 나는 사업부터 배웠는가, 송성근
인생은 어떻게 보면 영업의 연속이다.
갖고 싶은 것을 사기위해 부모님과 흥정하고
물건을 사기위해 값을 깎거나 올리거나 하며,
공짜로 얻거나 하기위해 발품을 팔거나 정보를 찾기도 하고,
누군가의 환심을 사기위해 억지로 웃음을 짓거나 좋은 말을 하기도 한다.
모든 것이 전부다 잘못되었다가 아니라, 가장 기본적인 활동들을 돌아보면
태어나서 부터 지금까지 쭈욱해왔다는 것이다.
가장 기본적인 이러한 것들을 알게 해준 것에
이 책에 감사한다.
2018/12/21 - [생활에 도움될 만한 정보] - 생수를 먹다가 불소에 놀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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