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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한 실패도 희망으로 통하는 길이 있다.

진정한 실패란 없다.

다만 미래로 이어지는 결과가 있을 뿐이다.

- 앤서니 라빈스(Anthony Robbins,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 


경쟁업체들보다 더 낮은 가격을 제시하는게 과연 좋은 답일까?

단순한 가격경쟁만으로는 답이 없다

아무리 가격을 낮춘다고 해도, 현재로써는 나보다 돈이 많은 사람들이 존재하고

나보다 더 빠른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차별화가 되어야한다. 

기술에서 차별화가 되든 품질은 기본이고 그외 다른 남들에게서 

얻을 수 없는 것을 제공해야한다.


사실 가격경쟁은 모두가 죽는 길이다.

일정이상으로의 원가절감은 힘드며, 제살 깎아먹기를 하다가

파산하게 된다.

물론 너무 가격을 후려치듯이 올리는 것도 안되지만,

적정한 가격을 유지하여 경쟁한다고 했을 때는 그 이하의 가격을 제시하고

지속적으로 깎는 것은 둘다 죽는 것이며, 굉장히 멍청한 짓이다.


가격으로 경쟁할 생각을 하지말고 품질과 기술력, 그 밖의 무엇인가의 차별성을 

키워야 한다.

오늘도 그것에 대해서 어떻게하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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