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떠한 실패도 희망으로 통하는 길이 있다.
진정한 실패란 없다.
다만 미래로 이어지는 결과가 있을 뿐이다.
- 앤서니 라빈스(Anthony Robbins, [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
경쟁업체들보다 더 낮은 가격을 제시하는게 과연 좋은 답일까?
단순한 가격경쟁만으로는 답이 없다
아무리 가격을 낮춘다고 해도, 현재로써는 나보다 돈이 많은 사람들이 존재하고
나보다 더 빠른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차별화가 되어야한다.
기술에서 차별화가 되든 품질은 기본이고 그외 다른 남들에게서
얻을 수 없는 것을 제공해야한다.
사실 가격경쟁은 모두가 죽는 길이다.
일정이상으로의 원가절감은 힘드며, 제살 깎아먹기를 하다가
파산하게 된다.
물론 너무 가격을 후려치듯이 올리는 것도 안되지만,
적정한 가격을 유지하여 경쟁한다고 했을 때는 그 이하의 가격을 제시하고
지속적으로 깎는 것은 둘다 죽는 것이며, 굉장히 멍청한 짓이다.
가격으로 경쟁할 생각을 하지말고 품질과 기술력, 그 밖의 무엇인가의 차별성을
키워야 한다.
오늘도 그것에 대해서 어떻게하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본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접에 대해 좀 더 알았으면 달랐을까 (0) | 2018.12.30 |
---|---|
누군가가 있었기에 지금이 있다. (0) | 2018.12.29 |
노력과 결과가 항상 일치하는 건 아니다 (0) | 2018.12.29 |
영업이란..? [왜 나는 사업부터 배웠는가?] (0) | 2018.12.28 |
승진의 별 '임원'이 되려면 [2019 대한민국 트렌드] (0) | 2018.12.28 |